사단법인 위스타트와 KRX국민행복재단이 함께 하는 ‘금융인성교육 대학생 봉사단 해피누리 10기’의 발대식이 지난 8월 29~30일 개최되었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과 부산지역의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바람직한 인성 함양과 올바른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는 해피누리 사업은 봉사단 10기를 맞이하여 지역아동센터 48곳과 함께 시범적으로 3곳의 초등학교가 추가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진행 된 1박2일간의 그 뜨거웠던 현장을 만나보시죠.
해피누리 금융인성교육 대학생 봉사단은 앞으로 10주동안 각 팀별로 초등학생들을 만나금융교육 5회, 인성교육 5회, 총 10회기의 수업을 매주 진행 할 예정입니다. 국내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긍정적 자존감을 형성하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사단법인 위스타트는 이번 해피누리 10기의 출범을 앞두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과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3시부터 시작된 금융교육은 밤 10시가 넘어도 끝날줄을 모르고….
결국 야식을 먹고 시연과 연습을 반복, 12시가 넘어서야 한팀씩 방에 들어가 눈을 붙였습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다시 시작된 강행군.
피곤함도 잠시, 인성교육 내용을 실습해보며 과열되는 분위기. 우리가 교육할 아이들도 우리만큼 재미 있겠죠?
마지막으로 봉사단 선서와 강사증을 받으며 1박2일간의 대장정을 마친 해피누리 10기 봉사단.
앞으로 3개월간 각 지역아동센터와 학교에서 아이들과 만나서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멋진 모습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