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8일 강진 글로벌아동센터의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위치했던 장소보다 많은 강진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강진읍으로 장소를 옮기며, 강진주민과 지역아동이 더 가깝게 소통하는 교류의 장소로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오후 3시에는 ‘강진커뮤니티센터’의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약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강진군수를 비록하여 강진군의회 의장, 위스타트 사무총장, 강진 위스타트 관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식전공연에는 위스타트 빅밴드 뮤즈(12명), 위스타트 댄싱리더팀(8명)이 무대에 올라 센터개관의 문을 활짝 열어주었습니다.
위스타트 빅밴드 ‘뮤즈’는 2014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6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멋진연주를 들려준 ‘뮤즈’팀의 아이들은 음악을 통하여 화합하는 방법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위스타트 ‘댄싱리더’반 아이들은 어머니가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출신인 강진군에 거주하는 글로벌친구들의 모임입니다. 당차고 귀여운 댄스로 강진군 주민의 마음을 쏙 빼앗은 강진의 자랑인 친구들입니다.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는 (사)위스타트가 강진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의 0세~16세 아동이 글로벌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건강한 성장발달과 교육격차해소를 추구하고, 강점관점(strength perspective)에 기반하여 가족과 지역사회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이전한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의 마음에도 새롭고 건강한 희망이 가득하길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