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
위스타트 배움누리(센터)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사교육을 접하기 쉽지 않고, 각자의 사정으로 아르바이트나 집안일까지 해야 하는 아이들. 그렇지만 꿈을 향한 발걸음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위스타트는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공평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공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진행 중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19로 아이들이 다니던 센터가 임시 휴관을 하게 되면서 처음에는 당황스럽고 막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시간을 허비할 수는 없었습니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처음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한 비대면 수업을 진행 중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여 작은 화면 속 선생님과 마주하는 아이들. 아직은 어색하고 불편한 점도 있지만 채팅으로 소통하고 질문하는 것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기초부터 알아가니 재미있어요!”
학교에서는 질문하기 어려웠던 기초적인 부분들도 위스타트 배움누리에서는 편하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경수(가명)는 발음기호를 정확히 몰라서 영어 공부할 때 어려웠는데 수업을 통해 정확히 알게 되었고, 단어 외우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민지(가명)는 수학의 기본 개념부터 익히고 있습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를 풀며 조금씩 성취감이 쌓이니 어렵기만 했던 수학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학년별 학습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리의 미래가 될 아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