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떤 기증품이 판매되나요?

A. 연예, 스포츠, 문화, 정치, 경제, 종교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의 기증품이 판매됩니다. 판매되는 기증품 목록은 위스타트 홈페이지 ‘위아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언제,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A. 명사기증품은 위스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일부 기증품은 서울과 부산 지역의 아름다운가게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각 기증품별로 판매 방식과 일정이 상이하니,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Q. 기증품의 금액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A. 명사기증품의 금액은 기증자의 인지도, 기증품의 가치, 현재 시중 가격, 그리고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기부금 등을 고려하여 정해집니다. 따라서 기증품에 따라 시중 가격보다 높거나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Q. 구매한 기증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위스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하신 기증품은 택배로 발송됩니다. 파손 위험이 있거나 택배 발송이 불가능한 기증품의 경우, 구매자에게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배송 일정은 판매 방식과 회차별로 상이하니,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Q. 구매한 금액으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기부금품 모집법에 의해 명사기증품을 ‘선착순 판매’ 방식으로 구매하신 경우, 금액을 지불하고 대가를 받은 것이므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단, 응모권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대가를 받지 아니하였으므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Q. 판매되지 않은 기증품은 어떻게 되나요?

A. 기간 내에 판매되지 않은 기증품은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기증해주신 기증자의 의도에 맞게 기부 목적으로만 활용 예정입니다.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Q. 구매한 기증품 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A. 명사기증품은 구입 후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기증품 사진 및 설명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Q. 해외결제 및 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

A. 아쉽게도 위스타트 위아자 명사기증품 특별판매는 해외 결제 및 해외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Q. 기타 문의사항

A.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02-318-5727 또는 fleamarket@westart.or.kr로 문의바랍니다.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온라인 경매는 여러 번 참여할 수 있나요?

A. 네! 위스타트 위아자 나눔장터 온라인 경매는 각 기증품의 마감 시간까지 중복, 반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기증품에 여러 번 응찰하는 것도 가능하고, 여러 기증품에 동시에 응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Q. 경매 낙찰자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A. 가장 높은 금액을 응찰하신 분께 기증품이 낙찰됩니다. 만약 동일한 금액을 응찰하는 경우, 먼저 접수된 분에게 우선 순위가 부여됩니다. 경매 응찰 및 낙찰 취소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단, 낙찰자가 결제 기한(5일) 내에 낙찰금을 입금하지 않는 경우, 차순위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

Q. 응찰가를 직접 적을 수는 없나요?

A. 현재 위스타트 경매 시스템 상, 응찰금액을 직접 작성하실 수는 없습니다. 응찰하기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금액 목록 중에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응찰가는 현재가보다 높은 금액만 선택 가능합니다. 경매 호가 단위는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ec%9c%84%ec%95%84%ec%9e%90-%eb%82%98%eb%88%94%ec%9e%a5%ed%84%b0-2021-%ec%98%a8%eb%9d%bc%ec%9d%b8-%ea%b2%bd%eb%a7%a4-%ed%98%b8%ea%b0%80%ed%91%9c

Q. 응찰을 취소할 수 있나요?

A. 위스타트 위아자 나눔장터 온라인 경매는 응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응찰하신 즉시 시스템에 정보가 등록되므로 신중한 참여 부탁드립니다.

Q. 경매 마감 시간이 알고 싶어요.

A. 온라인 경매는 기본적으로 사전에 공지된 일정(1차 12/9 15시, 2차 12/21 15시)에 맞추어 마감됩니다. 단, 마감 1분 전에 새로운 응찰이 있을 경우, 마감 시간이 자동으로 1분씩 연장됩니다. 따라서 기증품별 경매 마감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나의 경매 응찰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나의 경매 응찰 내역 확인은 ‘위아자 2021 –  온라인 경매 – 나의 응찰 내역(12월 3일 오픈)’에서 가능합니다. 경매에 응찰할 때 입력한 이름, 연락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응찰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낙찰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각 경매 낙찰자는 위스타트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낙찰자에게는 응찰할 때 입력하신 연락처로 개별 문자(SMS)를 발송해드릴 예정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낙찰되지 않으신 분께는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낙찰자로 선정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온라인 경매 낙찰자로 선정되신 분께는 개별 문자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응찰할 때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가 발송되니 연락처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1. 문자 확인(이름, 낙찰받은 기증품, 낙찰가)

2. 첨부된 링크에서 낙찰 금액 결제 및 배송지 입력 (안내 문자 수신 후, 5일 이내 결제 완료 필수!)

3. 배송 대기(낙찰 완료 후, 순차 발송)

Q. 낙찰 받은 기증품 배송은 언제 되나요?

A. 낙찰된 기증품은 낙찰금액 결제가 완료된 후, 순차적으로 배송됩니다. 12월 내에 최대한 모든 발송을 완료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배송 지연이나 기타 사항이 발생할 경우, 낙찰자께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Q. 낙찰된 기증품은 어떻게 배송되나요?

A. 기본적으로 위스타트 위아자 나눔장터 명사기증품은 모두 택배 발송됩니다. 낙찰 금액을 결제하실 때 작성하신 배송 주소로 발송되니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단, 파손 위험이 있거나 부피가 크고 무거워 택배 발송이 불가능한 일부 기증품퀵 발송(별도 비용 발생) 또는 직접 픽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각 기증품 경매 페이지 및 낙찰 안내 SM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응모권은 1장만 구매 가능한가요?

A. 응모권 구매는 중복, 반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기증품에 여러 장의 응모권을 구매하실 수도 있고, 여러 기증품의 응모권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현재 시스템 상의 제한으로 한 번에 1~100장의 응모권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더 많은 응모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여러 번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량 선택 목록 외의 옵션을 선택하고 싶으신 경우, 위스타트 홈페이지 상담톡 또는 02-318-5012로 문의주세요.

Q. 응모권은 구매 시, 배송지를 매번 입력해야 하나요?

A. 네, 응모권을 구매하실 때마다 배송지 정보를 개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위스타트의 위아자 나눔장터 명사기증품 특별판매는 비회원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고, 회원가입 시 등록하신 기본 주소와 배송 주소를 다르게 입력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각각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위스타트 홈페이지는 ‘기부’를 위해 세팅되어 있어 쇼핑몰이나 타결제 서비스처럼 배송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 부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응모권 당첨자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A. 응모권을 구매하여 기부에 참여하신 분 중, 으로 추첨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위스타트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결제 정보에 입력하신 연락처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또한, 장기간 당첨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택배 반송이 발생했을 경우, 재추첨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공정한 추첨을 위해 랜덤 추첨 프로그램(PC)을 사용할 예정이며, 추첨 화면도 녹화할 예정입니다.

Q. 응모권 참여현황(경쟁률)을 알고 싶어요.

A. 응모권 참여 현황은 판매기간 내에 인스타그램(@westart_weaja)을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소식을 기다려주세요🙌

Q. 선착순 판매에 선정되었는지 알고 싶어요.

A. 선착순 판매에 선정되신 분들에게만 별도로 문자 안내를 드립니다. ‘신청하기’ 정보에 입력하신 연락처로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또한, 결제 기한까지 미입금 시 차순위 선정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

Q. 선착순에 선정되지 않으면 연락이 안 오나요?

A. 선착순 판매의 경우, 순위에 선정된 분들께만 개별 연락이 진행됩니다. 만약 선정된 분께서 기한 내에 입금하지 않으실 경우, 차순위 신청자에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선착순에 선정된 분께서 입금을 완료하시면, 해당 기증품은 ‘SOLD OUT’으로 변경됩니다. 순위에 선정되지 않은 분들께는 별도로 연락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배송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선착순 판매 1차 배송은 11월 29일부터 순차 배송되며, 선착순 2차 판매 배송은 12월 20일부터 순차 배송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