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스타트는 지난 5월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을 잃어버리고 마음이 위축된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3,400명이 넘는 후원자님과 한국수자원공사의 참여로 목표했던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아이들의 마음의 힘을 키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됩니다.
나를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
코로나19로 학교뿐만 아니라 외부 활동도 제한되어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고 소통할 기회가 크게 줄었습니다. 핸드폰이나 인터넷으로 하는 소통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자 아이들은 말로 표현하는 내용이 줄어들고, 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어려워했습니다. 위스타트는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돌아보고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와 방식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어색하고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방식으로 참여하다보면 자신감도 자존감도 높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답답한 마스크 속에서도 웃는 아이들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내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있는 아이들. 거울로 내 표정을 관찰하는 활동을 할 때에도, 먹음직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하는 활동을 할 때에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어 답답하고 아쉽습니다. 그래도 혼자 집에서 TV나 컴퓨터를 바라보고 있을 때보다 훨씬 즐겁고 재미있습니다. 마스크 속에서도 아이들의 미소가 보일 때, 선생님도 아이들도 다시 한 번 힘을 얻습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