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2023 새학기 지원 캠페인📚
두번째 이야기 – 청소년 교재·도서 지원

위스타트 | 후원금으로 구입한 문제집

위스타트는 올해 초,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새학기 학용품과 교재를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2023년에 진행한 ‘새학기 지원’ 캠페인에는 496명의 후원자님과 PVCS 춈미와 친구들이 참여해주셨어요. 3천만원에 가까운 후원금이 모인 덕분에 처음 계획보다 훨씬 많은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교재를 지원할 수 있었어요!

위스타트는 후원금을 총 2차례에 나누어 지원했어요. 첫번째는 새학기 시작인 3월에 맞추어 아이들에게 책가방, 운동화, 필기구 등을, 두번째는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교재와 도서를 지원했어요. 첫번째 후기는 4월에 전해드렸으니 궁금하시면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두 번째, 청소년들을 위한 교재와 도서 지원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위스타트는 경기도 지역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학습지원 기관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를 운영하고 있어요. 배움누리를 통해 41명의 학생과 5명의 학습지원 강사님께 교재와 도서를 지원했습니다!

📚어떤 교재를 전달했나요?

위스타트 배움누리에서는 예비 고1부터 고3까지 4개 학년의 국어, 영어,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에요! 각 과목 강사 선생님과 논의하여 내신과 시험 대비에 필요한 교재를 구입해 전달했어요.

📖도서는 어떻게 지원했나요?

수요조사를 해보니 필요한 교재가 많아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 조금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필독서 위주로 구입하여 위스타트 배움누리 내의 도서관에 비치하고, 필요한 학생들에게 대여해주는 방식으로 지원했어요!

 

😉원훈이 이야기

*청소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 혼자 3명의 아이들을 키우느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원훈이네. 학기별, 과목별로 매번 교재를 구입하는 것이 큰 부담이었습니다. 교재가 없어 매번 친구나 선생님의 책을 복사해서 보던 원훈이에게 이번 교재 지원은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
매번 수업 전에 교재를 복사하는 게
사실 쉽지는 않았어요…
학교가 조금만 늦게 끝나거나 버스를 놓치면
‘아, 오늘도 복사하다가 수업에 지각하겠구나.’하는
생각에 한숨이 나오기도 했고요.
 
그런데 이제 교재가 생겼으니
걱정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뻐요!

 


다시 한 번, 아이들의 새학기를
기쁨으로 채워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배우고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이들에게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네 가지 영역을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