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2023 여름철(혹서기)
냉방용품 지원 캠페인🌊
위스타트는 매년 여름, 무더위와 장마를 견디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여름철 냉방용품 지원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어요.
2023년에는 ‘WE ARE COOL’이라는 이름으로 위스타트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캠페인에는 386명의 후원자님이 참여해주셨고, 300만원이 넘는 후원금이 모였어요. 위스타트는 ‘WE ARE COOL’ 캠페인과 어린이날 선물 지원 캠페인에서 목표보다 초과로 모금된 금액을 합산하여 15가정에 냉방용품과 여름철 보양식을 지원하고, 호우 피해를 입은 1가정에 생계비를 긴급 지원했어요🙂
여섯 식구에게는 턱없이 부족한 선풍기,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까봐 틀지 못하던 에어컨. 무더운 여름을 보내던 은주(가명)와 같은 아이들에게 후원자님의 시원한 응원이 전해졌어요. 위스타트는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경기도 지역 15가정에게 냉방용품과 보양식을 지원했어요! 새 선풍기, 맛있는 제철 과일 등을 선물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보며 위스타트 선생님들도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어떤 물품을 전달했나요?
위스타트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조사해보니 가족 구성원 수에 비해 선풍기가 부족한 집이 많았어요. 선풍기가 부족한 가정, 또는 오래된 선풍기나 고장난 선풍기를 쓰는 가정을 위해 새 선풍기를 구입해서 지원했어요.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보양식과 제철 과일 등도 지원했어요!
👀반응이 어땠나요?!
하나 밖에 없는 선풍기 때문에 늘 가족들이 서로 눈치를 보며 지내거나, 가끔은 형제끼리 다툼이 일어나기도 했는데 이제는 싸우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다고 해요! 쌀과 제철 과일을 지원 받은 한 어머니께서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데 비싸서 잘 먹이지 못하는 과일을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라며 인사를 전하셨어요. “집에 가져 가서 엄마랑 과일을 씻어 나눠 먹으니까 행복했어요!”라고 말하는 아이도 있었어요.
💦서준이네 이야기
*아동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유난히 비가 많이 내렸던 이번 여름. 계속된 장마로 창문으로 비가 들어오고, 벽면이 곰팡이로 뒤덮여 어린 아이들이 생활하기에 열악한 환경이었던 서준이네(가명) 가정에는 2개월 동안 긴급 지원금을 전달했어요. 어머니께서는 후원금으로 제습기와 아이들 기저귀, 먹거리를 구입하셨다고 해요.
계속되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니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아이들을 잘 키워서 좋은 일을 많이 하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진심이 가득 담긴 감사 인사를 전하셨어요. 위스타트는 서준이네 가정을 위한 추가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여 장기적인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예요!
다시 한 번,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을
무사히 지낼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모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이들에게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네 가지 영역을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