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국내아동 통합지원
일대일 사례 지원 – 진규

후원자님의 사랑과 응원으로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진규!

진규의 근황과 감사 인사를 전해요💌

지치고 힘들 때, 떠오르는 사람

초등학생 때부터 축구를 배우며 국가대표 축구선수를 꿈꾸는 진규(가명, 18세).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려던 시기에 위스타트를 통해 수많은 후원자님을 만났어요. 후원자님의 응원으로 축구를 계속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희망하던 고등학교 축구부에 스카우트되어 교육비 지원을 일부 받게 되었고, 부족한 축구 훈련비와 축구 용품 구입에 필요한 금액은 위스타트 후원자님들께서 채워주셨어요. 후원금 덕분에 경제적인 걱정은 덜어내고 운동에 매진할 수 있었다고 해요.

“축구가 좋아서 하고 있지만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 때도 많아요. 그런 힘든 순간이 올 때마다 후원을 통해 저의 꿈을 응원해주고, 지지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생각을 하며 버티고 견뎌내고 있어요.”

많은 경기에 참가했어요

진규는 2022년부터 2023년 사이에 전국 및 지역 고등 축구대회에 7회 이상 참가했어요. 80% 이상의 경기에 출전하며 소속 구단이 대회에서 입상하는 데 기여했어요. 1위를 한 대회도 있고 아쉬움이 남는 대회도 있었지만 모두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해요!

엄마와 다정하게 셀카를 찍는 막내 진규

진규는 축구부 훈련이 없는 시간에는 혼자서라도 연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쉬는 날에는 아픈 어머니를 대신하여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의젓한 아들이기도 합니다. 학교와 기숙사 내에서도 힘들어 하는 친구들을 잘 도와주고 공부도 성실하게 하며 학교생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혼자서도 열심히 연습하는 진규

진규의 감사 인사

후원자님의 관심과 응원은 경제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인 부분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진규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진규가 꿈을 잃지 않고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진규와 같이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으로
꿈꿀 기회를 놓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위스타트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지원합니다👐

*
아이들에게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네 가지 영역을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