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별별산타 캠페인 2023 후기

🎅2023 별별산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어요!

아이들이 꾹꾹 눌러 적은 작고 소박한 소원들이 별별산타를 만나 현실로! 아이들의 크리스마스를 반짝반짝 빛으로 채워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감사의 마음을 가-득 담아 위스타트의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 캠페인 ‘별별산타’는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그 후기를 아주 자세히 전해드려요!


(사진이 많아요❗️ 스압 주의⬇️⬇️⬇️)

Q. 별별산타 캠페인이 무엇인가요?🎅

위스타트 크리스마스 선물 후원(기부) 캠페인

별별산타는 2014년부터 진행된 위스타트의 대표 캠페인으로, 크리스마스와 같은 기념일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하는 캠페인이에요.

📌위스타트의 별별산타 캠페인만의 특징!
어른들의 시선으로 고르는 똑같은 선물 NO❌
아이들이 직접 작성한 소원(소망)카드를 확인해
카드 내용에 꼭 맞는 개인 맞춤형 선물 YES⭕️

 


 

Q. 별별산타 진행 과정이 궁금해요👀

위스타트 별별산타 캠페인의 6단계 공개!

1️⃣ 별별산타 후원금 모금
2️⃣ 소원카드 취합
3️⃣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
4️⃣ 별별산타 후원자 모임(선물 포장 및 카드 작성)
5️⃣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6️⃣ 캠페인 후기 공유

각 단계별로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1단계. 후원금 모금❤️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을 위한 캠페인 시작

위스타트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하기 위해 11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위스타트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많은 후원자님께서 함께해주셨어요. 분기마다 판매 수익금을 후원해주고 계신 다온, 그리고 위스타트의 든든한 조력자 중앙그룹 법무법인 동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연결된 PVCS 춈미와 친구들 등 기업·단체의 후원금까지 더해져 더욱 든든했어요!

 


 

2단계. 소원카드 취합💌

아이들이 직접 적는 소원(소망) 카드

아이들 마음에 꼭 맞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미리 소원 카드를 모았어요! 아이들은 각자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 무엇을 가지고 싶은지, 왜 가지고 싶은지 등을 열심히 고민해보고 카드를 적었어요.

 

가만히 앉아서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 꾹꾹 눌러 쓴 소원카드를 보다 보면 ‘광선검’처럼 기상천외한 선물을 받고 싶다고 해서 웃음이 나기도 하고, ‘독서대’처럼 너무 작고 소박한 것들을 적어서 마음이 찡하기도 해요.

 


 

3단계.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

소원카드에 꼭 맞는 선물 구입
각양각색 상상초월! 아이들의 귀여운 소원

후원금으로 아이들이 작성한 소원카드 내용에 맞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입했어요.

축구공, 운동화, 장난감, 학용품, 만화책, 게임기, 과자 세트, 모래놀이, 후드티, 겨울 점퍼, 기타, 전자피아노, 담요, 인형, 독서대, 손난로, 오븐 등등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모였어요. 심지어 광선검까지!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어요🙌

 


 

4단계. 별별산타 후원자 모임🎅

직접 소원카드 확인하고 선물 포장!

구입한 선물을 그냥 택배 상자에 줄 수는 없죠!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감성 듬뿍 담은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별별산타 후원자님과 중앙그룹 임직원 봉사자까지 약 50명이 강추위를 뚫고 모였어요. 역대급 한파에도 귀한 발걸음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위스타트는 어떤 단체인지, 크리스마스 선물은 어떤 아이들에게 전달되는지… 위스타트와 각 기관 선생님들이 직접 나와 설명 드리는 시간도 가졌어요. 열정적인 눈빛으로 집중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어요😊

 

설명이 끝난 후, 쌓여 있는 선물과 아이들의 소원카드를 직접 보고 포장하고 싶은, 응원하고 싶은 선물을 고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이들의 소원카드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분들도 계셨고, 포장하기 쉬운 사각형 선물을 찾아다니는 별별산타도 계셨어요🤣 각자 원하는 선물을 손에 들고 자리로 돌아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을 시작했어요.

 

아이들에게 더 기분 좋은 선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포장하는 별별산타 후원자님들의 바쁜 손놀림!

사이즈가 큰 선물을 고른 분들은 테이블이 좁다며 아예 바닥에 앉아 포장하기도 하셨어요. 리본끈 컬러, 포장지 접는 방법까지 고민하며 더 예쁘게, 멋지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훈훈하고 멋졌어요😍

 

2년 연속 방문해주신 안보현, 김가현 산타님
직장 동료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
후원자·자원봉사자로 다시 만난 위아자 나눔장터 인턴들

올해 별별산타 모임에는 반가운 얼굴들이 정말 많았어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참여해주신 후원자님들도 많이 계셨어요. ‘RED’라는 드레스코드를 드렸는데, 산타 그 자체가 되어 방문해주신 안보현 후원자님께서는 2023 베스트드레서 상을 받으셨답니다🎅

코로나 이전에 별별산타 모임에 참여하여 2년 연속 포장왕을 차지하셨던 후원자님께서도 직장 동료들과 함께 재방문해주셨고, 3개월 동안 위아자 나눔장터를 함께 만들어갔던 인턴들도 후원자이자 자원봉사자로 위스타트를 다시 방문했어요!

 

부모님과 함께 2년 연속 참가한 별별산타님 🙂

황은유 별별산타님은 2022년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주셨는데, 올해는 부모님뿐만 아니라 친구까지 함께 참여했어요. 가장 포장하기 까다로운 동글동글한 선물을 눈사람 모양으로 예쁘게 포장해주셔서 2023년 별별산타 포장왕 상을 받으셨답니다👏

다시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 걸 보니 한 번 참여하면 또 오고 싶은, 빠져 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위스타트 별별산타 모임인가 봐요🙊

 

싱어게인3에 47호 가수로 출연한 ‘테종’님의 축하 공연도 있었어요.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주셔서 연말 미니 콘서트 느낌이 물씬 느껴졌어요!

 

선물 포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전달할 크리스마스 카드도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셨어요. 얼굴은 모르지만 소원카드에 적힌 아이의 꿈, 특기, 바라는 것들을 꼼꼼하게 살피며 진심을 담아 응원의 글들을 적어주셨어요.

 

각자 포장한 선물을 들고 단체샷

늦은 시간까지 최선을 다해 선물 포장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50여 명의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날 포장된 크리스마스 선물들은 각 기관 선생님들께서 직접 기관으로 가져가 크리스마스에 맞추어 아이들에게 전달했어요!

 


 

5단계.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크리스마스에 맞춰 아이들에게 선물 전달하기

가장 중요한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하는 날! 예쁘게 포장된 선물을 한 곳에 모아두니 선물이 산처럼 쌓였어요🎄

 

잔뜩 쌓여 있는 선물을 보고 신이 나서 달려온 아이들🤗

“진짜 이게 다 우리들 선물이에요?”라며 연신 묻는 아이들의 모습에 선생님들도 뿌듯한 미소가 지어졌다고 해요.

아이들의 광대는 이미 하늘까지 승천 중😄 인증샷을 찍어야 한다며 시키지도 않았는데 선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기도 했어요.

 

 

전라남도 강진, 해남에 있는 위스타트 센터에는 진짜 산타할아버지가 찾아 왔어요🎅

아이들은 자기 몸집보다 큰 선물 상자도 꼭 직접 받겠다며 앞다투어 산타할아버지를 찾아 나왔어요. 센터 방문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직접 섬 구석구석까지 가정 방문을 다녀오기도 했어요.

 

마음에 꼭 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아이들은 나이, 학년,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환한 미소를 보였어요.

 

축구선수가 꿈이라 축구화를 받고 싶다던 아이는 별별산타의 카드를 읽자마자 선물 포장을 신나게 뜯었어요.

바로 손에 축구화를 들고 돌아다니며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지금 당장 신어야겠다며 축구화를 신고 센터를 달렸답니다. 마주치는 모든 사람에게 축구화 신은 발을 보여주며 자랑했대요⚽️

 

별별산타의 카드를 읽는 아이

“중학생이 되어서 이제 선물 받는 건 포기했었는데… 저까지 선물을 받을 수 있을 줄 몰랐어요. 너무 행복하네요!”

 

마음에 쏙 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으니 아이들에게서 저절로 콧노래가 나왔어요. 어떤 아이들은 빨리 집에 가서 부모님께, 형제자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일찍 가겠다고 하기도 하고요.

동생과 나란히 신어 본 인라인 스케이트⛸, 동생과 함께하는 모래 놀이🙌, 하루종일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사진만 봐도 아이들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지 느껴지는 것 같아요!

 

선물을 받은 아이들은 별별산타에게 답장을 쓰기도 했어요.

더 많은 감사카드 사진은 위스타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될 예정이니 @westart318을 참고해주세요😉

 


 

6단계. 캠페인 후기 공유😊

후원금 사용 결과와 아이들 소식을 전해드려요!
지역아동센터의 크리스마스 기념 특식파티

위스타트는 2023년 12월 중순까지 모인 후원금으로 서울, 경기, 전라남도 강진·해남에 위치한 4개 기관을 통해 150명의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했어요.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 포장, 배송 등에는 약 1천 만원의 후원금이 사용되었어요.

*크리스마스에 맞춰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12월 중순을 기준으로 선물을 구입했고, 이후 모인 후원금은 모금 캠페인에서 안내 드린 것과 같이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에요. 겨울철 난방 용품 지원 사업과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 지원 사업 등에 중점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경제적, 환경적인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별별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했어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에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함께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별별산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2024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후원하실 수 있어요!


👆 버튼을 눌러 후원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2024년 별별산타 모임 날짜가 확정되면
개별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릴게요!

 


 

위스타트는 별별산타 캠페인 외에도
복지, 교육, 건강, 심리정서 등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기후원자가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