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도 해외 의료봉사를 다녀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위스타트 고양시 KB-국민은행 배움누리(이하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지난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다함봉사단이 주최한 해외의료 봉사활동으로 방글라데시 하비간즈(Habiganj) 마을에 다녀왔어요!

 

방글라데시로 떠나는 아이들

 

청소년들은 하비간즈 마을에서 약 3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과 담요 나눔, 식사 후원(밥 기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다고 해요.

 

 

이번 해외 의료 봉사 활동에 참여한 현아(가명)는 “사회복지사가 꿈인 제게 해외의료 봉사활동의 기회를 주어 너무 감사해요. 방글라데시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뻤어요. 다양한 환경의 사람들을 만나며 현재의 삶에 감사함도 느끼게 되었어요. 사회복지에 대해서 막연하게 생각했지만 해외봉사를 다녀온 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꿈을 꼭 이루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어요.

 

 

이번 봉사활동을 주최한 다함봉사단의 박승현 단장님께서는 “방글라데시 하비간즈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담요 나눔 등 봉사활동을 통해 열악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해외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씀해주셨어요.

후원자님의 도움을 ‘받아’ 멋지게 성장한 위스타트 청소년들! 어느새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 성장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주신 다함봉사단, 그리고 언제나 아이들의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주시는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스타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 KB국민은행 그리고 위스타트 후원자님들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 가정 청소년에게 기초 학습, 진로 체험, 급간식, 문화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