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1월 진행한 위스타트의
설날 선물 지원 캠페인의 후기를 전해드려요.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이 어떤 아이들에게,
어떤 설 선물로 전달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스크롤을 내려 아이들의 이야기를 확인해주세요!

 


 

안부를 묻는 따뜻한 설날

위스타트는 설날과 같은 명절에 온기를 나눌 사람이 없어 더욱 외롭고 쓸쓸한 태양이(가명)와 같은 아이들을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한 달 남짓의 짧은 기간동안 위스타트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4,800명이 넘는 후원자님들께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어요.

후원자님 덕분에 위스타트는 국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138가정에 설 선물을 전달하며 안부를 물을 수 있었어요!

 

과일, 햄, 참치, 한돈 세트까지

위스타트는 경기도 구리, 전라남도 강진과 해남에 위치한 3개 기관을 통해 설 선물을 전달했어요.

각 기관에서는 아동과 가족들의 상황과 취향에 맞게 사과, 천혜향 등 과일 세트🍎부터 햄, 참치와 같은 식료품🥓, 그리고 든든한 한돈 세트🥩까지 다양한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했어요. 설 선물을 받은 해진이(가명) 어머니께서는 진심을 가득 담아 감사인사를 전해주셨어요!

 

“해진이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고 입이 짧아서 밥 먹이는 게 늘 힘들었는데, 스팸 세트를 선물로 주시니 한동안 밥 반찬으로 잘 먹을 것 같아요.
제가 빚을 갚아야 해서 쉬지 않고 일하느라 아이까지 신경쓰는게 쉽지 않았는데 큰 걱정을 덜어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잘 먹을게요!”

 

마음까지 가득 채워진 명절

설 선물을 받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보내준 사진에서는 따뜻함이 느껴졌어요.

‘가족과 함께 맛있는 밥을 먹는 것’이 소원이라던 연진이(가명)는 선물로 받은 한돈세트 덕분에 부모님과 마주 앉아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요.

 

친구도 없고 또래 사촌도 없어 늘 위축되어 있던 지우(가명)도 풍성한 선물 덕분에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해줬어요.

생계를 위해 바쁘게 일하느라 숨 돌릴 틈 없었던 부모님들에게도 명절 선물은 큰 위로가 되었다고 해요.

 

묵직한 선물의 무게만큼 아이들과 가족들의 마음도 가득 채워졌어요🙂

 

후원금 사용 결과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이렇게 사용되었어요!

구분지원 내역지원 금액
사업비설 선물 x 138가정
(과일/참치/햄/한돈세트)
8,750,000원
사업비사례관리 및 기타 소요 비용 x 3기관882,600원
합계9,632,600원

 

1가정 당 7만원 내외의 명절 선물을 구입하여 지원하였고, 가족 구성원 수가 많거나 지역적 특성이 있는 가정에는 보다 다양한 구성의 선물을 전달했어요.

지원 취지에 공감하여 할인을 해주신 지역 매장도 있었고,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와 할인까지 꼼꼼하게 챙겨 계획했던 125가정보다 더 많은 아이들을 지원할 수 있었어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해주세요!

위스타트는 앞으로도 어린이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에요.

더 많은 아이들이 미소 지으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