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칭찬은 어떤 사람에게는 동기 부여가 되기도 하고, 열심히 노력한 사람에게는 더 열정을 불사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요. 이런 의미에서 We Start 강서마을에서 칭찬 릴레이라도 한 걸까요? 칭찬은 뭐고, 고래는 뭘까요?
다름이 아니라, 2011년 연말에 서울시로부터 생각지도 못한 칭찬을 받았답니다. 2011년 서울시에 있는 아동복지·청소년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기관운영 평가가 있었는데요. 각 2곳을 선정하는 평가 결과, We Start 강서마을이 우수아동시설로 선정이 되어 표창을 받게 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우와~ 생각지 못한 소식이어서인지 함께 정말 기뻐했답니다.
사회복지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 모두가 그렇듯이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고 하기보다는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 아이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뛰고 계시죠. 강서마을 또한 모든 선생님들이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해가 지날수록 밝아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아이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은 없을까…? 매일같이 고민하고 언제나 직접 발로 뛰는 우리 선생님들… 그런 우리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We Start 강서마을에 와서 행복을 느끼고 가는 것만으로 위안을 받고 지내왔답니다.
무언가 상을 바라고 했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처럼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써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글 : We Start 강서마을 고선경
Tel : 02-2662-6669
E-mail : kosal0514@naver.com
정리 : We Start 운동본부 기획홍보부 양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