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꿈나무를 위한 도움의 손길

7살 때 엄마 손잡고 따라 간 다문화지원센터에서 축구를 배우는 형의 모습이 너무 신나고 재미있어 보여서 엄마를 졸라 막연하게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축구는 제 적성에 너무 잘 맞았고, 그 뒤부터 제 꿈과 목표는 오로지 축구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초·중학교 때 축구에 재능과 실력이 있다고 인정받아 경기 때마다 선발로 출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경기에 참여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 문제로 부모님께서는 항상 걱정과 부담이 많았습니다. ‘내 상황에 축구 선수에 대한 꿈은 무리일까, 포기를 해야하나’라는 고민을 하던 중 위스타트의 후원을 통해 축구 재능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 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에 힘도 나고 자신감도 생겨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총 26팀이 참가한 2021년도 전국 중학교 축구 대회에서 제가 속한 축구팀이 1위를 하여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변화

저에게 아주 든든한 축구 멘토 선생님이 생겼습니다. 해피빈 모금함 홍보 기사를 통해 제 사연을 알게 된 프로 축구 선수 출신 이상협 코치님이 제 멘토
가 되어서 체력관리 방법, 다양한 축구 기술, 혼자서 연습하는 방법, 고민 상담 등 저의 부족한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예전에는 동네 공원이나 뒷산에서 혼자 연습했었는데, 그럴 때면 위축되기도 하고 남들과 비교하며 축구 개인 과외를 받는 다른 친구들을 질투하며 자존감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항상 지지해주며 격려해 주시는 이상협 멘토 덕분에 축구 실력뿐 아니라 자존감도 높아져서 지금은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하루하루 만족하며 즐겁게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후원자분의 응원 덕분에 좋은 성적을 받아 원하는 고등학교 축구 클럽에 특기생으로 스카우트되었습니다. 더불어 축구 훈련비 일부를 지원받아 경제적인 부담도 덜고 행복하게 축구를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가대표 축구 선수를 꿈꾸며

우선 현재 목표는 고등학교 축구팀에서 경기마다 선발되어 참여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경기 경험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실수는 줄이며, 강점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핑계 대며 불평하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여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제 꿈은 꼭 이루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가대표 축구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차근차근 한 걸음씩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제 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대표가 되어서 축구를 하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축구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힘든 가정형편에 축구를 하고 싶어도 포기해야 하거나, 마음껏 재능을 펼치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제가 받았던 감사한 관심과 도움을 베푸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스타트와 고양마을(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그리고 저를 응원해 주신 많은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글 | 김진규 학생(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위스타트 소식지 12호
발행일 2023년 3월 18일
발행처 사단법인 위스타트


WE START 소식지는 연 1회(3월) 발행되며,
위스타트 후원자님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