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1

<틸팅테이블로 재활치료 중인 수현이>

발달장애 1급 판정을 받은 수현이

수현이(4살, 가명)는 강원도 삼척의 상가건물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상가건물 이다보니 외풍이 심해 수현이의 작은 몸으로 겨울 추위를 견디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수현이가 첫돌이 되기 전, 또래에 비해 발달이 느리다고 생각하고 병원을 찾으면서 발달지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결국 작년 7월에 발달장애 1급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 번도 뛰어 놀지 못한 아이

지금 나이쯤이면 한창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이것저것 만져보고 신나게 뛰어 놀아야 할 시기이지만, 수현이는 아직까지도 목을 가누지 못한 채 누워서 생활합니다. 치료를 위해 엄마와 함께 병원에서 지내는 날이 허다합니다.

쫓겨나듯 퇴원하고 입원조차 어려운 현실

수현이는 어려서부터 엄마와 함께 꾸준한 재활치료를 위해서 여러 곳의 병원을 전전하며 다녔습니다. 강원도 삼척에서 서울, 경기도에 있는 병원까지 멀리 다니기가 버겁기도 하지만,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한 병원 당 2주~3개월까지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한곳에서 꾸준한 치료를 받기 힘듭니다. 뿐만 아니라 재활치료 대기 순서를 기다려야 해서 바로 치료를 받기조차 쉽지 않습니다.

아이 스스로 몸을 가눌 수만 있다면

치료비를 감당하기 위해 생긴 대출빚과 오랫동안의 병원생활로 부모님은 지칠 때도 있지만,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아이이기에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병원치료를 받지 못할 때에는 수현이가 제자리에 앉아라도 있을 수 있도록 병원에서 했던 치료를 따라 해줍니다.

한 줄기 희망 ‘틸팅테이블’

재활치료 기구인 ‘소아용 틸팅테이블’로 치료를 할 때면 수현이의 상태가 많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이 기구를 구비하고 있는 병원이 몇 되지 않고 이미 엄청난 대출 빚으로 ‘틸팅테이블’ 구매는 꿈도 꿀 수 없는 상황입니다. 수현이가 꾸준한 재활치료로 또래 친구들과 같이 뛰어 놀 수 있도록 ‘틸팅테이블’을 선물해주세요.

※ ‘틸팅테이블’ 이란? 항상 누워있거나 휠체어에 앉아 있어야만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혈액순환과 운동에 도움을 주는 테이블로 환자의 기립 재활치료 시 사용합니다.

sh_donation

mk_donation1

정기후원금은 수현이와 같은 빈곤가정아동을 위한 국내아동의 복지, 교육, 건강을 지원하는데에 사용됩니다.
일시후원계좌 : 국민은행  815601-04-119224 (사)위스타트

후기 보기 >>> http://westart.or.kr/archives/26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