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지난 2월 27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로일일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dsc_3845

진로일일캠프는 청소년의 진로흥미카드를 통해 스스로의 강점을 파악하여 알맞은 직업군을 찾고 진로목표와 방향설정을 기초를 다지는 시간으로 캠프내용으로는 내 인생의 빅피쳐, 진로흥미찾기, 시간관리방법, 목표를 위한 공부도구인 코넬식노트 사용방법 등 강의로 구성되었습니다.

dsc_3827

진로목표가 분명한 청소년들도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설정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는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알고 진로흥미카드를 이용해서 적합한 직업군을 찾는 시간이 되었으며, 내가 지금 현재 시간낭비하고 있는 부분을 점검하고 미래를 위해 중요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주간고정시간표 작성, 코넬식 노트사용방법 등 진로목표를 위한 공부도구 및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며 하루 종일 강의를 듣느라 청소년들이 지친기색이 있었지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dsc_3895

참여 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공부에 대해서 더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시작하는 학습코칭이 기대된다.’, ‘캠프 후 나의 시관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할 수 있어서 나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너무 좋았다.’ ‘꿈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었고 공부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등의 피드백의견이 나왔습니다.

dsc_3906

앞으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5개월간 시크릿학습코칭을 진행하며 배움누리 청소년들의 꿈을 한 걸음 앞당길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는 배움누리를 기대해주세요!

 

글: 김민영(위스타트 고양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