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7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6회기로 온라인 스피치&면접특강 입시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입실부터 퇴실까지 면접평가 7단계를 바탕으로 면접 시 도입질문, 본 질문, 마무리 질문으로 면접 질문 절차에 대해 공부 후 직접 시연해 보았습니다.
또한 면접 질문에 대해 STAR구조로 답변하는 방법과 인사방법에 대해 실전처럼 면접자도 되어보고 직접 면접관도 되어보며, 1대1 면접, 1대 다수 면접 등에 대해 대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대면 면접준비를 위해 온라인 면접준비와 개인별로 면접장 입실부터 앉는 자세까지 직접 촬영하여 본인의 면접태도에 대해 파악하고 피드백 받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김지원(가명) 청소년은 “발표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어떻게 대답하면 되는지 구조를 파악하고 차근차근 연습하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eb%aa%a8%ec%9d%98-%ed%8a%b9%ea%b0%952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지원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로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