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자 나눔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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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아자 나눔장터는 2005년 중앙일보 창간 40주년 기념행사로 기획되어 2021년까지 17회에 걸쳐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전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벼룩시장입니다. 내가 안 쓰는 물건을 사고팔아 생긴 수익금을 저소득층 아동돕기에 기부하는 행사로 재활용·나눔 문화의 친환경적 생활방식을 확산시켰습니다.

2009년부터는 미국 LA와 시카고에서도 나눔장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에는 매년 35만명에 이르는 시민들이 참여, 직접 현장에서 재사용, 나눔, 자원봉사, 친환경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공유합니다. 특히,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연예, 종교 등 사회지도층 및 각계 명사들의 소장품 기부를 장려하고, 기증된 물품은 경매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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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아자 나눔장터 STORY

[위아자 나눔장터] 인기가수 모창 왕 뽑는 즉석 ‘히든노래방’

[위아자 나눔장터] 인기가수 모창 왕 뽑는 즉석 ‘히든노래방’

폐품으로 가죽팔찌·에코백 만들어봐요 체험존에선 다양한 참여행사 올해 위아자에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사진은 JTBC ‘히든싱어’ 시즌2의 포스터. 오는 2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위아자 나눔장터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중앙미디어네트워크 계열사들과 사회적기업들이 마련한 체험존이 바로 그것이다. JTBC는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히든싱어’를 본뜬 ‘히든노래방’을 선보인다. ‘히든싱어’는 모창 도전자들과 실제 가수의 노래 대결을 담은...

[위아자 나눔장터] GS칼텍스 3000점, 아시아나 해외토산품 300점…기부 풍년

[위아자 나눔장터] GS칼텍스 3000점, 아시아나 해외토산품 300점…기부 풍년

기업 물품기증·자원봉사 줄이어 9년 개근 KT, 사회적기업 돕고 LG전자는 가전제품 현장 수리 남양유업·현대건설도 첫 동참 GS칼텍스 직원들이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할 물품들을 들어 보이고 있다. 올해 GS칼텍스는 ‘자녀와 함께하는 위아자 나눔장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녀와 함께 물품을 판매하며 자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봉사하고 기부하는 마음을 심어줄 계획이다. [박종근 기자] GS칼텍스 전주물류센터의 박형수(47) 계장과 강성우(49) 대리는 매년...

위아자 나눔장터…각양각색 단체들 동참,나눔의 ‘나비효과’

위아자 나눔장터…각양각색 단체들 동참,나눔의 ‘나비효과’

<2013 위아자 나눔장터에 각양각색 단체 참여 줄이어> 검정고시동문·내부장애인협회 구호단체·청소년동아리 참여 보부상·외국인장터도 볼거리 지난달 내부장애인협회가 마련한 ‘웃는 얼굴 그리기’ 행사에 참석한 한 어린이가 자신의 얼굴이 담긴 캐리커처에 사인하고 있다. [사진 내부장애인협회]   서울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검정고시팀의 이숙자(53) 사무관은 지난달 25일  중앙일보를 통해 <위아자 나눔장터> 소식을 접했다. (오는 20일 서울...

 

위아자 나눔장터 17년 성과

  판매수익금(기부금 총액) = 22억 45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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