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4일(화) 사단법인 위스타트 정기총회가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정기총회에 앞서 3시 30분부터 2014년 한 해 동안 위스타트를 위해 힘써주신 분들게 감사의 의미로 명장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김미선 삼척시장 사회복지과장, 이준근 춘천마을 운영위원, 박혜철 속초마을 운영위원장, 지숙현 원주마을 운영위원장, 조성은 정선마을 운영위원장, 안승렬 철원마을 운영위원장, 허용수 고양시청 복지정책과 네트워크팀장 총 7분이 명장에 선정되었다. 이 중 허용수 팀장님이 최우수 명장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는 뜻으로 임할 것이며, 더 나아가 배움누리가 고양 중고등학생들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거점이 되도록 임하겠다.” 라며 소감을 발표하였다.
명장 시상식이 끝난 후, 2015년도 위스타트 정기총회가 바로 이어졌다. 위스타트 신동재 사무총장은 2014년도 사업결산과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발표하였다. 2015년 주요사업으로는 ▶위스타트 고액기부자클럽 결성 ▶11월11일 기부자의 날 행사 개최 ▶K-옥션과 연계한 유명인 디너 경매를 통한 모금 ▶위스타트마을 어린이 지원을 위한 미술전 개최 ▶유명 로펌과 의료인 단체 등과의 기부 협력 등을 해나가기로 했다.아울러 고용노동부 산하 폴리텍 다솜학교와 다문화 아동청소년 인성교육을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이사진 개편으로 부회장 5명을 포함해 17명의 이사를 새롭게 위촉했다. 특히 허남순 위스타트 부회장은 사임을 표명하였다. 위스타트 초창기부터 애써주셨고, 부회장으로 앞장서 활동해 주셨기에 아쉬운 마음이 컸지만, 앞으로도 위스타트 고문으로서 계속 함께할 것을 약속해 주셨다. 허남순 고문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변화에 적응해 발전하는 것이 위스타트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라며, 현재 위스타트에서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인성센터와 관련하여 위스타트 사례관리에 더해 아이들의 인성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는 활동을 지속할 것을 당부했다.
총회를 마치고, 위스타트 사무국과 마을 선생님들, 위스타트 관계자가 함께 모여 서로 인사를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신규 총회 회원들의 소개의 시간도 가지며 위스타트 사무국과 마을간의 네트워크를 이루는 2015년 정기총회였다.
위스타트 명장 시상식
2015 위스타트 정기 총회
위스타트 신규 직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