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 초등학생 학교 준비 프로그램 –
‘야호~ 우리들은 신나는 예비 1학년~!!’
 
양주 회천 2동 위스타트 새싹자람터(보육)에서는 취학 전 프로그램을 2012년 2월 6일(월)~2월 16일(목)까지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8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총 8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첫 만남 1회기에는 ‘나를 소개해요’를 주제로 친구들 앞에서 도화지와 크레파스로 그린 자화상을 보여주며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 앞에 발표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숨지 않고 용기 내어 잘 발표하는 친구들도 있어 많은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자신의 그림과 소개를 하고있어요.! 멋지지않나요?><


2회기에는 ‘나쁜 일도 기분 좋게 받아들여요’라는 주제로 게임 활동을 했습니다. 두 팀으로 나누어 도미노 쌓기를 하였는데, 도미노를 넘어뜨리는 친구가 있어도 화를 내지 않고 서로 다독이며 격려해주도록 규칙을 미리 정하였습니다. 실수하는 친구들을 향해 격려하고 협동하며 열심히 도미노를 완성하였습니다.
 



아이들모두 집중하며 도미노는 쌓고있어요^^!!


3회기에는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는 대비하여 40분 동안 자리에 앉아서 공부를 하고 ‘쉬는 시간’ 10분 동안 화장실에 가거나 물을 마시러 갖다오는 것을 함께 연습해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지켜야 할 식사시간 예절도 배워보며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얌전히 밥을먹고 잇어요^^  입학해서도 모범어린이 될수있겠죠??



4회기는 고운하늘터(아동)에 등원하는 1,2학년 선배들과 함께 서로를 소개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특히, ‘소근 소근 전달해요’ 게임을 통해서 선배들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회기에서는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하게 될 알림장 쓰기를,  6회기에서는 한글 공부를 하며 ‘받아쓰기’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7회기에서는 고운하늘터 3,4학년 선배들과 맛있는 ‘롤샌드위치’를 만들어보는 요리활동을 했습니다. 동생들을 친절히 챙겨주는 3,4학년 선배들의 모습 인상 깊었습니다.


 
완성된 샌드위치의 맛보다 서로의 정을 느낀 맛이 더 꿀맛같아보이네요^^


마지막 8회기에서는 학부모님들과 선배들을 초청하여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모님과 선생님의 사랑에 감사하며 씩씩하고 멋진 초등학생이 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회천2동 위스타트 예비 초등학생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글 : We Start 양주 회천 2동 마을 최찬송 리포터
Tel : 031-867-0369
E-mail : ccs122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