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위스타트 학교사회복지사업 7주년 성과나눔 성황




안산시는 아이-가정-학교-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면서 일궈낸 변화와 성과들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위탁기관인 안산대학교 성실관에서 ‘아이-가정-학교-지역사회의 아름답고 놀라운 성장 이야기’라는 주제로 7주년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산시 위스타트 학교사회복지사업은 2005년에 안산대학교와 안산시, 그리고 관산초?별망초?본오초등학교가 긴밀한 협력을 수립하여 안산시는 행?재정적 지원, 일선학교는 실천기반 제공, 그리고 안산대학교는 사업의 전문성과 연구능력을 제공함으로서 사회적으로 취약한 아동들의 공평한 출발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안산시 위스타트 학교사회복지사업은 위스타트 사업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통합사례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아동과 가족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도전의 발판을 지원하였으며, 다양한 주체들과 협력, 지지를 통해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성과나눔은 「기회-도전-지역사회의 협력-변화-세상의 주인공으로 나아가기」를 테마로 하여, 안산시와 위스타트 운동본부, 안산대학교가 공동주최한 행사로서 본오초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관산초의 치어리딩, 별망초의 베토벤 스타트 클래식 공연이 어우러져 학생들의 성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감동을 선사하였다. 

사업 초기부터 지금까지의 학생,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한 의미있는 경험과 성장을 영상, 공연, 질적연구결과 분석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공유하였다.



안산시 김철민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안산시 위스타트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아름답고 놀라운 성장 이야기가 회를 거듭해 더욱 풍성한 감동으로 채워지길 기대한다고 전하였으며, 경기도 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기관장, 안산대학교 관계자, 학교사회복지 실무자, 사례관리기관 실무자, 각 학교의 교사, 학부모 등 200명 이상이 참석해 이번 성장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함께 감동을 나누었다.



앞으로도 안산시 위스타트 학교사회복지사업은 또 다른 도전과 협력을 통해 아름답고 놀라운 성장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 기대된다. 















글·사진 : 별망초등학교 박윤정 리포터

E-mail misoualways@naver.com

Tel : 031)480-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