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나는 “뮤비데이~”

위스타트 광적마을 친구들은  문화체험 활동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코리아’를 보고 왔습니다.
이번 “뮤비데이”체험 활동은 단순히 영화만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한 문화체험으로 기획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면서 안전하게 길 걷기,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버스에서 안전하게 승.하차 하는 방법 등 올바른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실질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공공장소나 공연관람시 지켜야할 기본 예절과 규칙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공연관람예절을 훌륭하게 지키면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영화 ‘코리아’는 1991년 사상 최초 남북 단일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작품으로, 실감나는 탁구 시합장면과 감동이 있어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감동적이예요”, “눈물이 계속 나왔어요”라고 말하면서 눈시울이 붉어진 우리 친구들…모두들 영화가 주는 교훈과 감동을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영화 관람 체험 후기 활동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극장에 다녀왔던 일, 공공장소에서의 예절에 관하여 이야기 나누고, 영화 속에서 가장 인상 깊거나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리면서 남.북한이 평화적으로 통일을 하는 주제에 관해서도 서로 이야기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문화인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것 같습니다~(^ㅡ^)/


*글 : We Start 광적마을 이윤희 리포터
*Tel : 031-836-8335
*E-mail : jvc400x@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