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는 발걸음이 즐거운 우리아이, 든든하게 준비된 엄마의 마음


“얘들아! 학교가자” 부모교육을 지역과 함께









안산 We Start 글로벌아동센터에서는 이번 2월 25일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 3층 문화의집에서 14:00 지역과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안산 지역 내 거주하고 다문화 아동 중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 뿐 아니라 일반 아동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통합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 인식개선 뿐 아니라 입학을 앞둔 아이들의 주 양육자들이 자녀들의 성공적인 학교적응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자 계획되었다.


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인 정유미 강사는 현재 초등학교 1학년 담임을 맞고 있으며, 일반아동 뿐 아니라 다문화 아동을 함께 지도한 경력이 있어 실재적인 부모들의 고민, 교사의 고민, 필요한 역할들을 구체적이고, 쉽게 설명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글로벌아동센터에서는 다문화 아동의 학부모들을 상담하며, 고민한 내용들을 녹여 「첫 아이 초등학교 입학준비 매뉴얼」을 2010년 첫 발간을 하였으며,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이 매뉴얼의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안산 We Start 글로벌아동센터는 2010년 3월 개소, 안산시 내 이주배경을 가진 0∼12세 아동과 가족에게 건강·교육·복지 통합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산시와 We Start 운동본부, 삼성전자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문의: 070-7730-2096 정다은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