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안산센터 초지마을에서는 B*너*S(비너스) 부모 봉사단을 창단 하였습니다.


-봉사단원 모집
:초지마을 대상 부모님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집이 되었고 현재 9명의 봉사 단원들이 활동 중이며 월3회 정기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 봉사 영역
:장금이(반찬 서비스), 환경지킴이(청소 서비스)로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이외 년 1~2회 바자회와 한달에 한번 봉사단원들의 역량강화 활동 및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봉사단 명칭

<배경>Before Service란▶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기업이 먼저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 주려는 서비스(Before Service). 사후 서비스(After Service)와 비교되는 개념으로 만들어진 신조어다. 타 경쟁기업들과 차별화되는 것을 목표로,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필요한 것을 먼저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가 이뤄진다.



we start 또한 복지, 보건, 보육?교육 3대 서비스를 축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통합형*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문제를 조기에 예방하는 사업으로 저위험 가정에 Before Service를 제공하여 고위험군 대상으로 분류되는 것을 사전에 막는 개념의 사업명


3월 간담회를 실시로 위스타트 사업 관련 교육과 봉사활동에 관한 교육을 실시 하였고 4월에는 아동 봉사단인 파랑새 봉사단과 봉사단 및 가족 들이 참여 하여 초지마을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B*너*S 봉사는 초지 마을 사업내 지역인(초지동, 원곡동, 신길동)뿐만이아니라 초지마을 센터 가까이에 있는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추천 가정과 지역내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추천 받아서 현재 서비스가 연계 진행 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여 미흡하고 부족한 점이 많이 있겠지만 새롭게 출발하는, 아장 아장 첫 발걸음을 시작하는 단계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5월 활동 사진
(봉사단 발대식, 장금이, 환경지킴이, 역량강화-발맛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