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Peace zone!


양주 회천 2동 We Start 양주덕산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실
애플데이 이벤트 열어





양주 회천 2동 We Start 양주덕산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10.21(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평화캠페인의 일환인 애플데이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10월 17일(월)~20(목)을 화해의 주간으로 선정하여 친구에게 보내는 사과편지를 공모하였고 진심을 담은 편지들이 전달되었다.



10월 21(금) 점심시간에 본 이벤트가 실시되었으며 평화캠페인을 위해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다각적으로 연계되어 본교 학부모회 8인, 대학생 및 일반 자원봉사자 5인, We Start 공익요원 1인이 함께하였다.


이벤트의 내용으로는 20여개가 넘는 평화내용을 담은 판넬 전시, 학교폭력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의 의미로 서약서 작성, 포토존에서 우정사진 찍기, 친구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학교폭력과 관련된 O, X퀴즈, 청소년 긴급번호 1388! 찾기로 이뤄졌다. 학생들에게 미션종이를 배포하여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사과쿠키와 쥬스를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친구사랑 삼행시에서 학생들이 쓴 내용 중에는 ‘박:수치는 친구 하:늘처럼 맑은 친구 늘:그자리에 있는 친구’, ‘윤:선식의 친구 희:망 같은 친구 서:로 위로하는 친구’, ‘이:를 잘 닦는 친구 채:소처럼 예쁜 채미 미:소짓는 모습이 아름다운 채미’등이 있었다.


학생들이 매우 즐겁게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며 전교생 669명 중 544명(약 82%)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학생들과 자원봉사로 참여한 학부모님들의 구두적인 소감으로 볼 때, 애플데이 이벤트에 대한 욕구와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이벤트로 인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든다는 분위기 형성에 기여하였으며 학생들의 평화에 대한 의식, 친구사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