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S와 함께하는 아동영양지원프로젝트 “건강한 밥상”
지난 4월 20일 위스타트 강서마을에서 저소득층 초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삼성SDS와 함께하는 아동영양지원 프로젝트 “건강한 밥상” 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영양교육 선생님과“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나의 선택” 이란 주제로 나의 평소 식생활 습관을 평가해 보고, 왜 올바른 영양섭취가 중요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첨가물로 만든 딸기우유와 직접 만든 딸기우유의 영양소를 비교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점 바쁘신 부모님들이 늘어나 아이들 혼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할 경우가 많아 라면이나 인스턴트 음식으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 그런 아이들이 직접 간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맛도 있고 영양도 듬뿍 담긴 “감자 호떡밥” 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총 38명의 친구들과 위스타트 강서마을의 별, 빵, 놀, 해 4명 선생님과의 요리교실이 시작되었습니다.
당근, 양파, 피망 등 각종 야채를 다져서 계란을 넣어 밥과 함께 볶아요.
볶은밥은 식힌 후 둥글둥글 둥글게 뭉쳐 주먹밥을 만들어요.
찐감자를 숟가락을 이용해 으깬 후 감자 전분과 빵가루를 넣어 열심히 반죽해요.
감자 반죽을 둥글게 만들어 납작하게 누른 후 주먹밥을 넣어 감싸 주고 다시 호떡처럼 납작하게 눌러 주어요.
마지막으로 가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감자호떡밥” 완성!!
우리 아이들이 직접 만든 ‘감자호떡밥’, 친구들과 함께 먹어보고 달콤한 망고와 도시락에 넣어 집으로 go! go! go! 참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가족들과 함께 ‘건강한 밥상’ 프로젝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감자 호떡밥’을 다같이 만들어 보아요.
도시락과 함께 집에서도 “감자호떡밥” 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요리재료는 아이들이 가지고 갔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면서 자신있게“집에 가서 혼자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이야기하는 우리 아이들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영양 만점의 식사를 제공해주시고,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신 삼성SDS 임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다음 달에도 우리 위스타트센터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시간은 쭈~욱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