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_8934

지난 8월 22일~23일, 경기도 용인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찾아가는 금융 스쿨 대학생 교사단의 교육 프로그램 및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 하반기 처음 진행되는 찾아가는 금융 스쿨은 게임을 통해 생애 주기별 경제 개념 학습 및 인생계획을 체험하고 위험관리와 보험에 대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교사단들은 4명이 한 조가 되어 약 3200여 명의 학생들을 만나러 갈 예정입니다.

190903-1

1박2일 일정의 첫 시작은 오늘 처음 만난 팀원들 간의 어색함을 물리쳐줄 팀 빌딩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후프 통과하기, 3인 줄넘기, 공굴리기 등 함께 힘을 모아 게임을 하면서 어색했던 첫 만남과는 다르게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90903-2

즐거웠던 시간이 끝나고 이제는 교사단으로서의 준비를 해야겠죠?

좀 더 전달력 있는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스피치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사님의 재치 있는 진행에 따라 모두 열심히 강의에 참여하였습니다.

dsc_5011

첫날 일정의 마지막 시간! 교사단으로서 학생들에게 가르칠 내용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반기 삼성생명 금융인성 교실에서 최우수팀인 부산 팀 친구들이 도움을 주기 위해 먼 길을 왔습니다. 교사단들은 또래의 친구들이 수업하는 것을 보며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190903-3

이후 개발자 교육을 통해 수업과정 및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일정이 다 끝난 뒤에도 교사단들은 늦게까지 남아 팀원들과 의기투합하여 다음날 있을 수업 시연 연습을 새벽까지 이어갔습니다.

열정으로 가득했던 첫날 일정은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dsc_5378

둘째 날은 팀별 시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실제 수업을 나갔을 때 어떻게 진행을 할 것인지 모두의 앞에서 팀별로 시연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사단들은 밤늦게까지 연습한 실력을 아낌없이 뽐내었습니다.

dsc_8507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마지막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대표로 뽑힌 두 명의 교사단과 함께 활동 각오를 다짐하는 선서를 했고, 강사증을 수여받았습니다.

교사단들은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지며 찾아가는 금융 스쿨 대학생 교사단 교육 프로그램과 발대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앞으로 4개월간 진행될 찾아가는 금융 스쿨 대학생 교사단 여러분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

글: 전략기획실 이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