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17일~18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위스타트 인성프로그램 강사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에 앞서 1월 18일날 위스타트 인성교육프로그램을 함께 할 전국의 10개의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식을 맺었었죠.
2017년 인성교육을 진행할 전국 10개 지역아동센터와 일부 위스타트 마을 선생님들이 인성강사로서의 전문적인 능력을 습득케 하는 워크숍이었습니다.
전문적인 인성프로그램 강사가 되기 위해 모두들 열심히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위스타트 신동재 사무총장님의 격려사로 스타트 하였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나태주 시인의 기조강연 ‘감성적 인성 접근’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와 결합된 감성적 인성 강연으로 인성의 의미와 인성강사로서의 자세를 짚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드디어 진행된 본격적인 인성프로그램 교육!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요리를 통해 인성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된 가면을 통한 인성프로그램은 세 가지 미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각 미션을 수행 할 때 보이지 않아도 통하는 부분을 찾아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열심히 활동에 참여한 인성강사분들!
시연연습도 진지하게 임하시더니, 역시 노련하고 능숙한 시연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렇게 첫 날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 날 시작된 사진과 잡지를 활용한 인성프로그램은 ‘자신’을 돌아보기도 하며, ‘함께’라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날의 긴장이 풀리고 편안하고 즐겁게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바쁘지만 즐겁게 진행된 인성프로그램 강사 워크숍 일정은 이렇게 웃는 모습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앞으로 1년간 함께 할 인성프로그램 강사 여러분 모두의 힘찬 활동을 응원합니다!
글: 전략사업부 강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