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댄코 파티쉐 교실이란?
느림속의 건강한 빵을 만드는 브레댄코와 위스타트가 올해로 3년째 파티쉐 교실을 진행합니다. 아이들은 케이크 만들기를 하며 감각을 사용하고 성취감을 얻는 긍정적 경험을 합니다. 특별히 올해에는 위스타트 마을뿐만 아니라 위스타트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 지역아동센터와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23일 즐거운 금요일, 꿈꾸는학교지역아동센터의 프로그램실에 2017년의 첫 번째 파티쉐 교실이 만들어졌습니다. 케이크 재료들과 예쁜 앞치마와 모자 그리고 오후시간 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간식이 테이블에 가지런히 놓였습니다. 드디어 아이들이 모여들고, 서로 인사를 나눈 뒤 케이크 만들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천유미 파티쉐 선생님이 과정을 설명할 때마다 “네~”라며 대답을 열심히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간단히 단계별 설명이 끝난 뒤, 브레댄코 직원분들의 도움으로 직접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 어느 센터보다 차분하게 한 땀 한 땀 만드는 모습이 나이에 비해 성숙해보였습니다. 나만의 예술적인 감각을 살려서 데코레이션하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한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끼고 성장하는 하루를 보냈답니다.

5<예쁘게 차려진 교실 모습>
4

<부드럽고 달콤한 생크림 제조 중>%eb%aa%85%ec%b0%b0%ec%88%98%ec%a0%95

<간식을 먹으며 워밍업을 합니다.>

6

<수업에 집중하며, 똑부러지게 대답하는 아이들>

9

17

<시럽바르고, 생크림 바르고 차근차근 해보자.>

11

14

12

<예술적인 감각을 발휘하며 장식하기>

13

<작품 완성! 멋지게 만든건 자랑해야죠^^>

글: 전략사업부 이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