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간판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3’ ‘어쩌다뉴벤져스’의 감독과 코치, 선수 등 20명이 ‘위아자 나눔 2024’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먼저 매년 위아자에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고 있는 안정환 감독과 올해 ‘어쩌다뉴벤져스’ 멤버로 발탁된 ‘솔로지옥2’의 인기 바리스타 최종우는 친필 사인이 있는 축구공을 기증했다.
축구화를 기증한 출연진도 있다. ‘어쩌다뉴벤져스’ 코치를 맡은 조원희와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 100 시즌2’에 참가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스포츠모델 정대진, 73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 분석 크리에이터 김진짜는 사인 풋살화를 기부했고 대세 코미디언 곽범과 ‘뭉쳐야 찬다’ 역대 최연소 센터백인 배우 양준범은 축구화를 전달했다.
선수 유니폼도 기부 리스트에 올랐다. 전 루지 국가대표 임남규와 한국 트라이애슬론 최초로 올림픽에 출전한 허민호는 국가대표 유니폼을, 라크로스 국가대표로 활약 중인 강현석은 친필 사인이 있는 유니폼을 선뜻 내놨다. 같은 라크로스 선수로 ‘어쩌다뉴벤져스’에서 저돌적인 공격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류은규는 라크로스 공과 키링, 그리고 축구 정강이 보호대를 기증했다.
‘어쩌다뉴벤져스’에서 엄청난 피지컬를 자랑하는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과 보디빌더 마선호는 각각 친필 사인이 있는 UFC 티셔츠&스트랩과 리프팅 벨트를 위아자에 기부했다.
기부 물품을 통해 출연진 관심사도 엿볼 수 있다.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그룹 티에이엔(TAN)의 방태훈은 일본어책을, 태권도 스타 이대훈은 테니스 라켓을 기부했다. 배우로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코미디언 조진세는(웨인)루니(ROONEY)가 마킹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내놨다.
센스있는 패션아이템 역시 눈에 띈디다. 아이돌 축구 원톱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가수 한승우는 선글라스와 비니를 기부했고 세계 소방관대회 챔피언 홍범석은 넷플릭스 야구점퍼로 따뜻함을 전했다. 또한 그라운드에서도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는 모델 이석찬과 여전히 남다른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는 김남일 코치는 각각 친필 사인이 담긴 모자를 기부하며 위아자와 함께 한다.
‘뭉쳐야 찬다3’ 출연진 기부 물품은 21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증품의 자세한 판매 일정은 아래 QR코드를 통해 위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아자나눔위크 2024’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이 함께 하며 올해는 중대형 공간 전문 중개 플랫폼인 ‘쉐어잇’이 장소를 제공한다.
올해 20회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아자나눔위크’는 스타·명사의 애장품과 재사용품을구입하면 기부가 되는 특별한 상점인 ‘나눔상점’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전시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팝업 행사 ‘에코빌리지’로 구성된다. 특히 에코빌리지의 팝업스토어 ‘지구공장’은 오는 25일부터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에서 개최된다.
▶위아자나눔상점(온라인 래플) : 10월 21일(월)~27일(일) 위스타트 홈페이지
▶위아자나눔상점X서울옥션(온라인 경매) : 10월 21일(월)~25일(금) 서울옥션 홈페이지
▶위아자에코빌리지(친환경 팝업스토어) : 10월 25일(금)~27일(일)
▶위아자나눔상점(오프라인) :
-재사용품 판매: 10월 25일(금)~27일(일)
-현장 특별판매·경매: 10월 27일(일)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