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출연진 전원이 9년째 ‘위아자 나눔위크’에 소장품을 기증했다. ‘아는 형님’출연진은 2015년 12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그 이듬해인 2016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행사에 애장품을 기증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든든한 맏형 강호동은 올해 남성용 반바지를 친필 사인지와 함께 기증했다. 그는 평소 즐겨 착용하는 의류 등을 꾸준히 내놨다. 강호동은 씨름선수 시절부터 지금까지 수십 년간 통 큰 기부로 연예계 선후배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환아(患兒) 치료‧재활을 지원하고, 산불이나 수해 등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기부 행렬에 앞장서 왔다.
방송인 서장훈은 농구코트를 장악하던 프로선수답게 ‘위아자 나눔위크’에 사인이 담긴 농구공을 기증했다. 서장훈은 10년째 위아자에 참여하고 있다. 현역 시절 대한민국 농구 선수 가운데 최고 센터로 꼽혔던 그는 은퇴 이후 ‘아는 형님’을 비롯해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예능 대세’로 자리 잡았다.
개그맨 이수근은 친필 사인을 한 270mm 아디다스 슬리퍼를 위아자에 보내왔다. 이수근은 그간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MC 재능 기부, 연탄 배달, 김장 봉사, 출연료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행을 이어왔다.
개그맨이자 라디오 DJ로 활약하는 김영철은 박스에 친필 사인을 한 디퓨저 세트를 기증 목록에 올렸다. 김영철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품으로, 거실 또는 방 등 좋아하는 장소에 놔두면 좋다”라고 했다. 책 여러 권을 낸 작가이기도 한 김영철은 코로나19 확산 방지기금 마련과 각종 재능기부로 나눔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출연진 티셔츠와 모자도 현장에서 특별 판매된다. 가수 이상민은 친필 사인지와 함께 UFC 티셔츠를 기증했다. 슈퍼주니어 멤버인 가수 김희철의 올해 기증품은 버킷햇이다. 김희철은 모자 윗부분에 자신의 얼굴과 사인을 새겼다. 같은 슈퍼주니어 멤버인 가수 신동은 캡모자를 기증했다. 따뜻한 메시지를 적은 친필 사인지도 전달해왔다.
‘아는 형님’의 막내이자 다음 달 결혼하는 예비신랑 가수 민경훈도 반바지로 기증에 동참했다. 바지와 함께 친필 사인지가 포함됐다.
‘아는 형님’ 출연진의 기부 물품은 10월 27일(일) 오전 11시부터 성수 인포멀스퀘어 위아자 에코빌리지 지구공장 3층에서 현장 선착순 특별판매로 주인을 찾게 된다. 그 전 25일(금)부터는 명사기증품 현장 특별판매 코너에서 전시된다. 이 외 기증품의 자세한 판매 일정은 아래 QR코드를 통해 위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아자나눔위크 2024’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이 함께 하며 올해는 중대형 공간 전문 중개 플랫폼인 ‘쉐어잇’이 장소를 제공한다.
올해 20회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아자나눔위크’는 스타·명사의 애장품과 재사용품을구입하면 기부가 되는 특별한 상점인 ‘나눔상점’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전시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팝업 행사 ‘에코빌리지’로 구성된다. 특히 에코빌리지의 팝업스토어 ‘지구공장’은 오는 25일부터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에서 개최된다.
▶위아자나눔상점(온라인 래플) : 10월 21일(월)~27일(일) 위스타트 홈페이지
▶위아자나눔상점X서울옥션(온라인 경매) : 10월 21일(월)~25일(금) 서울옥션 홈페이지
▶위아자에코빌리지(친환경 팝업스토어) : 10월 25일(금)~27일(일)
▶위아자나눔상점(오프라인) :
-재사용품 판매: 10월 25일(금)~27일(일)
-현장 특별판매·경매: 10월 27일(일) 성수동 인포멀스퀘어(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