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8일 국내 최대 규모의 나눔축제 ‘위아자 나눔장터’가 이날 전국으로 36만 명의 인파가 몰려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이날, 위스타트는 체험·이벤트 부스와 강원도 토산품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분들을 맞이하였답니다.
<위스타트 강원도 마을 토산품 판매 부스>
<사람들로 북적북적 문전성시를 이루었어요~>
<올챙이 국수 드시고 가세요~>
강원도 토산품 판매 부스 ‘강원도 토산품이 내 품에 가득!’ 에서는 강원도 6개 위스타트 마을에서 각 지역 특산품을 현지에서 공수해 오셔서, 좋은 가격에 판매해 북적북적한 분위기였어요. 특히, 원주마을의 올챙이국수는 1시간 만에 동이 났고, 정선마을의 곤드레나물도 없어서 못 팔 정도였답니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 위스타트 이벤트와 체험 부스에서는 위스타트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언제나 인기 만점 솜사탕과 여러 상품을 가져갈 수 있는 뽑기 참여 쿠폰을 증정했어요.
<자, 위아자의 ‘위’는? 위스타트! 퀴즈풀기~>
먼저, 많은 분들에게 저소득층 아동들을 돕는 나눔에 대해 알리고자, 위스타트에 대해 설명을 듣고 문제지에 정답을 적으면 쿠폰 증정하는 ‘위스타트 퀴즈대회’를 진행했어요.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했는데, 한글을 또박또박 제법 잘 쓰는 똘똘한 친구들 많았어요~
<함께 나누어요^^>
퀴즈대회 옆 공간에서는 위스타트 광고영상을 SNS로 공유하는 이벤트와 함께 정기기부 안내를 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부모님들께 자녀의 이름으로 기부를 신청하는 ‘기부야, 안녕?’을 설명해 드렸어요.
<퍼즐대회, 요이~땅!>
<집중!집중! 다음 퍼즐 조각은 어디에?>
자, 이 날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인기 폭발이었던 ‘퍼즐 맞추기’였습니다!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해 1,000원을 기부한 후 ‘위스타트의 날개 모양’ 퍼즐에서부터 ‘타요버스’퍼즐까지 다양한 종류의 퍼즐을 맞추는 코너였어요. 특히 퍼즐 대결을 벌여, 1등한 친구들에게는 솜사탕과 뽑기 쿠폰을 아낌없이 팍팍 증정했답니다. 멋진 승부를 펼치기 위해서 아이들을 퍼즐 맞추기에 집중하기도 했고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모습이었답니다.
<몽글몽글 솜사탕 주세요~>
<크게크게 만들어 드릴게요~>
<드디어 솜사탕 겟(Get)~>
자, 이제 이벤트에 참여했으니 뿌듯한 마음으로 선물을 받으러 갑니다~ 위스타트 자원봉사자분들이 솜사탕 설탕을 온 몸에 뒤집어쓰며 열심히 만들어서 솜사탕을 증정! 아이들은 몽글몽글하게 생긴 달콤한 솜사탕을 받아들고는 정말 행복해보였어요~
위스타트가 준비한 곰돌이 저금통과 6색 크레파스 등 다양한 상품으로 준비한 알쏭달쏭 뽑기 코너! 과연 행운의 여신은 어떤 상품을 주실까나~?
<위스타트와 함께 해준 천사같은 자원봉사자들>
이렇게 퀴즈도 풀고, 퍼즐도 맞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어느새 아쉽게도 위아자 나눔장터가 막을 내렸답니다. 하지만 슬퍼하지 않아도 돼요, 2016년에도 위아자 나눔장터가 찾아올테니까요! 내년에도 즐거운 나눔 이벤트로 찾아올게요. 2016년 위아자 나눔장터를 기대해주세요~
★<KBS 나눔의 행복, 기부> 위아자 나눔장터 소식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