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사업

경제적 어려움은 아이들의 마음에 상처를 남깁니다. 위스타트는 경제적 지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음까지 돌봅니다.

인성교육, 왜 필요한가요?

절대 빈곤은 감소했지만 상대적 박탈감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결핍과 박탈은 아이들의 자존감, 자신감, 사회성 등에 영향을 줍니다. 마음의 상처는 아이들의 성장과 진로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며 또 하나의 악순환을 만들어냅니다.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물리적 지원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지원도 꼭 필요합니다.

위스타트 인성교육의 특징

%ec%9d%b8%ec%84%b1%ea%b5%90%ec%9c%a1-%ec%86%8c%ea%b0%9c-%ed%8e%98%ec%9d%b4%ec%a7%80_%ed%8a%b9%ec%a7%954

%ec%9d%b8%ec%84%b1%ea%b5%90%ec%9c%a1-%ec%86%8c%ea%b0%9c-%ed%8e%98%ec%9d%b4%ec%a7%80_%ed%8a%b9%ec%a7%952

아이들은 무엇을 배우나요?

%ec%9d%b8%ec%84%b1%ea%b5%90%ec%9c%a1-4b_pc

관련 소식

[해밀인성센터] 조용했던 교실에 생긴 변화!

[해밀인성센터] 조용했던 교실에 생긴 변화!

같은 교실에서도 대화할 수 없었던 아이들 청소년들이 모여 있는 교실을 떠올리면 아이들의 말소리와 웃음소리가 자연스럽게 함께 떠오릅니다. 하지만 강원도 홍천의 해밀인성센터(해밀학교) 교실은 조금 달랐습니다. 다양한 이주 배경을 가진 다문화 청소년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거나 문화가 맞지 않아 대화를 나누기가 어려웠습니다. 새 친구를 사귀고 싶어도 말이 통하지 않으니 비슷한 언어권의 아이들끼리만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친구들 사이에 오해와 갈등이...

[다솜인성센터] 다문화 청소년들의 고등학교 적응기

[다솜인성센터] 다문화 청소년들의 고등학교 적응기

충북 제천에는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라는 특별한 학교가 있습니다. 넓은 운동장과 학생들이 모여 있는 본관과 실습장, 기숙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 보면 이곳이 다른 학교와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어, 베트남어, 따갈로그어, 러시아어 등 온갖 외국어와 아직 더듬더듬 서툰 한국어가 사방에서 들려와 여기가 어느 나라인지 알 수 없게 합니다. 이곳의 학생들은 모두 다문화 청소년이며, 외국에서 태어난 후 부모를 따라 한국에 들어온 중도 입국 청소년도 절반 이상이...

[협력인성센터] 우리 센터의 구원투수, 인성수업!

[협력인성센터] 우리 센터의 구원투수, 인성수업!

센터에서의 하루는 떠들썩하고 요란하게 지나갑니다. 센터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숫자는 학교처럼 많지는 않지만,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부모의 마음으로 사랑을 주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학습, 생활, 위생 등을 지도하다 보면 선생님들의 손은 오늘도 쉴 틈이 없습니다. 이런 숨 가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정작 우리 아이들에게 꼭 가르쳐야 할 중요한 것을 빠뜨리고 하루를 마감하고 있는 건 아닐까, 불안과 한계를 느낄 때쯤 위스타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만나게...

후원하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