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아트스테이지’란? 위스타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서울시 송파구 소재 아동복지시설의 미술 분야에 흥미가 있거나 재능이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미술교육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

2016년 5월 24일, 오전에 비가 내려 선선해진 오후, 첫 번째 ‘드림아트스테이지’ 합동미술활동이 진행되었어요. ‘드림아트스테이지’에 선발된 3개의 송파구 내의 아동사회복지시설 아동들 37명과 롯데월드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17명이 모였어요.

1

3

4

처음에는 제비뽑기로 아동과 임직원들이 조를 배정받았어요. 임직원 1명에 2~3명의 아동이 한 조가 되었어요. 각 조에서는 서로 처음 만나서 어색한 분위기였지만,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스브레이킹(Ice breaking) 시간을 가졌어요.

5

대화의 시간 때문에, 어느 정도 서로에 대해 편해졌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꿈을 담을 유리병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올해, 드림아트스테이지 교육을 해주시는 이영희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샤롯데봉사단’의 임직원들이 아이들과 페이스를 맞추며 한 단계, 한 단계 작품을 완성해갔어요.

_Art_(1)

10

8

7

6

가장 먼저, 색지에 자신의 꿈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여러 가지 색깔의 한지를 여러 모양으로 짤라서 빈 통에 풀로 붙여요. 패브릭 테이프와 매직도 활용하여 꾸미면 금상첨화! 병 안에는 꿈을 표현한 색지를 넣어요. 알록달록한 병의 모습이 아이들의 다채롭고 밝은 꿈을 표현한 듯 했어요.

11

아이들은 “이렇게 예쁜 병이 만들어지다니 신나요!”, “건축가와 요리사가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았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해주었어요. 첫 번째 합동미술활동임에도, 아이들이 잘 따라와 주고, 멋진 결과물이 만드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드림아트스테이지’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들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가 됩니다. “아이들아, 꿈을 품고 함께 나아가자~ 화이팅!”

글: 위스타트 이지현

   중앙일보 기사 보러가기>> http://news.joins.com/article/20113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