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shu China로 간 소미!
진소미 | 위스타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소미가 UWC Changshu China에 가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고양외국어고등학교를 다니다가 UWC Changshu China로 유학 온 18살 진소미입니다. 위스타트 소식지를 통해 배움누리에 다니던 학생이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 내용이 담긴 인터뷰 글을 보았습니다. 배움누리를 다니게 되면 ‘해외 유학의 기회도 있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흥미가 생겼고 배움누리를 다니며 선생님께서 UWC에 대한 정보 및 기관 추천서를 써주셔서 UWC 입학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동서양의 문화가 다른 나라를 몸소 느껴보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UWC Changshu China를 생각했는데, 감사하게도 전액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쁘게 중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소미 in China

낯선 환경에 대한 설렘과 두려움, 불안감을 안고 UWC Changshu China의 교문을 처음 들어섰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사실 처음 한 달은 ‘가족들도 보고 싶고, 언어랑 문화도 다르고 힘들어서 한국으로 돌아갈까’ 라는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점차 시간이 지나고 보니 여기 생활에 익숙해지고 즐거움을 찾으면서 행복해졌습니다. UWC Changshu China에는 비교적 다른 UWC들 보다 축제가 많은 편인데, 여러 축제를 경험하면서 사람들과 친해지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UWC Changshu China는 사람 간의 관계와 유대감을 중요시하는 학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문화의 여러 나라 친구들과 소통하며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소미가 꿈꾸는 미래

저는 환경과학과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UWC에 와서 환경과학과 심리학을 선택해서 수업을 들어보고 배우면서 두 과목 모두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대학 진학은 인간 생태학 전공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간 생태학 전문가가 되어 제 이름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도전 하지 않았다면 몰랐을 경험이기에 미래의 UWC 친구들도 두려워 말고 저처럼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꿈을 펼칠 기회가 많은 이곳에서 배움의 폭을 넓히고 자신의 꿈을 펼치세요! 파이팅!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진소미 학생이 지난 2022년도 “UWC Changshu China”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2022년 8월에 학교에 입학하여 2024년 5월까지 고등학교 2년 과정을 중국 창수에서 보낼 예정입니다. 중국 유학 생활의 전반적인 교육비를 “UWC Changshu China”에서 전액 지원해주었습니다. 진소미 학생이 중국유학생활을 통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UWC (United World Colleges)란?
UWC학교는 전 세계 18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국가위원회(National Committee) 시스템을 통해 150여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만 16세-19세 연령의 유망성과 잠재력을 입증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있다.

 


위스타트 소식지 13호
발행일 2023년 3월 21일
발행처 사단법인 위스타트

WE START 소식지는 연 1회(3월) 발행되며,
위스타트 후원자님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