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2회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자회인 ‘위아자 나눔장터(10월 16일)’의 인기코너 <스타 ․명사들의 기증품 경매> 코너를 ‘K옥션’을 통해 선보입니다. 경매 수익금 전액은 위스타트를 통해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 온라인 응찰 : 10.26(수) ~ 11.01(화)

www.k-auction.com

K옥션 전시장에서 기증품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응찰마감: 11.01(화) pm4:05

 

1. 배용준 – 와인, 도서

 

배용준

상품정보: 2007년산 Onda d’Oro (온다도로), 배용준 저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기증사연:

와인

미국 나파밸리에서 생산된 2007년산 Onda d’Oro (온다도로) 동아원 이희상 회장께서 나파에 설립한 와이너리인 Dana Estate에서 만든 와인으로, 배용준씨가 주문제작 방식으로 본인의 사진을 레이블로 넣어서 특수제작된 와인입니다. 병 하단에 친필사인해서 기증해주셨습니다.

도서

배용준 저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에 친필 사인해서 기증해주셨습니다.

 

2. 박인비 프로골퍼 – 퍼터

박인비

상품정보: 퍼터 Odyssey White Hot RX 2-Ball V-Line 33″(케이스에 친필사인 포함)

기증사연: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 금메달리스트 박인비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것과 똑같은 모델의 새 퍼터를 기증해주셨습니다. 박인비는 올 시즌부터 오디세이의 ‘화이트 핫 RX 투볼 브이라인 퍼터’를 사용하고 하였는데, 퍼터 헤드 부분에 골프공의 커버 소재와 비슷한 우레탄을 사용해 퍼팅을 할 때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박인비는 이 퍼터로 112년 만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퍼터 케이스에 친필 사인까지 해주셨습니다.

 

3. 안병훈 프로골퍼 – 드라이버

안병훈2

 

상품정보: 타이틀리스트 915d3 드라이버 8.5

기증사연: 안병훈 선수는 ‘한중 핑퐁커플’이자, 88올림픽 메달리스트 자오즈민과 안재형 선수의 자랑스러운 아들입니다. 안 선수는 부모님의 뛰어난 운동신경을 물려받은 덕에, 골프 프로로서 화려한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골프 드라이버는 안병훈 선수가 2016 리우 올림픽 금빛 도전 때 직접 사용했던 것으로 드라이버 헤드에 안병훈 선수의 친필 사인이 있습니다.

 

4.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 부추산거도

추궈홍

상품정보: 두루마리 비단 그림 <부추산거도>

– 기증사연: “부춘산거도는 중국 원나라의 저명한 화가인 황공망이 그린 작품으로 부춘강 양안의 초가을 수려한 경치를 묘사하였습니다. 중국 10대 명화로 꼽히며 중국 산수화의 제일신품, 화중란정이라 칭송되고 있습니다. 이 두루마리 그림은 부춘산거도를 원본으로 하여 현재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고밀도 입체 비단 직조 기술을 사용해 정교하게 만든 작품으로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화려한 색채를 띤 보기 드문 진귀한 예술품입니다. 3000세트 한정품으로 전세계에 소장되어 있고 각 세트마다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감상하고 소장할만한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 두루마리 그림은 주한 중국대사관 소장품으로 추워홍 대사가 한국의 유명 인사와 대중 우호 인사에게 증정하는 작품입니다. 이 그림을 소장하게 되신 분께서는 중한 관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우호 관계의 발전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하셨습니다.

 

5. 황교안 국무총리 – 찻사발세트(송암 김진량)

황교안

상품정보: 찻사발세트(송암 김진량)

– 기증사연: 송암 김진량 선생의 도자기는 황교안 국무총리 내외분께서 늘 가까이 하던 애장품으로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어하는 작품입니다. 송암 선생의 그릇에는 지역 고유의 흙을 사용함으로써 구수한 고향의 향을 담아내기 위한 고집이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송암 선생의 도자기와 함께 하면 고향의 아련한 풍경을 되새기고 사람의 정을 느낄 수 있어 애용하고 있습니다.

 

6.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 동양화 [닭과 국화]

– 상품정보: 김경은 작가의 동양화 “닭과 국화”

– 기증사연: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은, 내년이 새벽을 알리는 상서로운 동물인 해로서 애장하고 있던 ‘닭과 국화’라는 작품을 뜻깊은 위아자 행사에 선뜻 내놓았습니다.

이 그림을 그린 김경은 작가는 지창훈 사장의 부인으로, 지난 7월 서울시립경희궁 미술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전통공예 대표작가 개인전’을 가진바 있습니다.

 

7.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 이만익 작가의 ‘기다림’ 그림액자

황영기

상품정보: 이만익 작가의 “기다림”

– 기증사연: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은 이번 위아자 나눔장터에 그림액자를 기증해주셨습니다. 황영기 협회장은 “삼성증권 사장 재직하던 2000년대초 구입한 그림으로 좋은 소식을 기다리는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15년간 소장해왔던 그림이지만, 위아자를 통해 어려운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기증합니다”라며 전하셨습니다.

 

8. 정진석 국회의원 – 백제 금동대향로

정진석

상품정보: 백제 금동대향로(기념품)

– 기증사연: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번 위아자 나눔장터에 백제 금동대향로를 기증해주셨습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제가 의정활동을 처음 시작한 16대 국회의원 시절 지인들이 뜻을 모아 백제인의 기상을 잊지말라는 의미에서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이후 정무수석과 국회 사무총장, 4선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무실을 옮겨 다니면서도 항상 함께 가지고 다닌 물품입니다. 저희 소중한 소장품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동참하기 위하여 기증합니다”라며 전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