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원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

지난 3얼 9일부터 25일까지 17일 동안  만 원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었는데요. 만 원으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자! 그럼 두근두근~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

각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1만원을 드립니다~ 

원종일

소아영

강승철

장태기

김현아

김대영

이미례

박혜수

김태완

진우회

<우수 아이디어>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된 분들께는 유홍준과 송승환의 사인서적을 드립니다.

 

전지현 : 유홍준의 ‘국보순례’

노남귀 : 유홍준의 ‘국보순례’

이승현 : 송승환의 ‘창의력 소년 송승환, 세상을 난타하다’

원지훈 : 송승환의 ‘창의력 소년 송승환, 세상을 난타하다’

모두모두 축하합니다~ ^^ 

당첨된 분들께는 개별연락 드릴예정입니다.

그럼 아이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요?

많은 분들이 어떤 아이디어가 나왔을까 궁금해 하실텐데요.

만 원이라는 제약에서 만원의 가치를 높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만원으로 많은 사람이 기쁨을 누려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만원으로 저소득 가정의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김밥을 만드려고 합니다. 첫번째..! 재료를 만원으로 구입을 하는 거죠. 두번째..! 재료를 사서 친구들과 김밤을 만듭니다. 세번째..! 봄이라 날씨도 화창하고, 꽃도 피는 이때..! 공원으로 나들이 및 소풍을 갑니다. 네번째..! 친구들과 함께 김밥을 먹고 공원에서 재미있는 놀이 및 추억을 만듭니다.

이상 저의 생각이었구요..! 제가 생각하는 만원을 활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2.

“하루종일 이리..저리.. 치이다 발걸음 무겁게; 집에 들어가는 길, 고개숙여 걷다 우연히 발견한. 이것!

내 맘처럼 바짝 마른 도로 위에 덩그라니. 반짝이던. 이것!

========= 백 원 ==========

만원의 행복도 있지만, 오리지날은 백원의 행복이라나 뭐라나…ㅋ

만원을 백원짜리 100개로 바꿔서 길거리에 마구 뿌리렵니다!

지친 누군가에게, 우연히 굴러돌어온 행운의 동전이 되어볼래요^^”

#3.
“성공학책인 ‘꿈꾸는다락방’의책값은 인터넷에서 6960원 입니다.
나머지 3040원은 가까이 기부할 수 있는 곳에 기부할겁니다.
기부하는 곳이, 기부단체 뿐만아니라, 길가는 노숙자 일 수도 있을것입니다.
그사람에게 3000원을 꼭 쥐어주고, 성공학책인 ‘꿈꾸는다락방을’ 선물해 준다면,
그 사람의 인생을 바뀌어졌을지 모릅니다. 그것이 위대한사람의 시작일수 있으며,
저에게도 성공학책의 내용을 마음에 담고 살며 돈으로 측정할 수 없는 위대한 가치를 실현할 겁니다.”
#4.
“만원어치의 야채나 과일등의 모종또는 씨를 사서 비옥한 땅에 마구 뿌릴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함께 토지를 가꾸어 나가면서 인정을느끼고, 비로소 수확 할 때의
보람과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면 그보다 더 가치있고 위대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5.
“저는 만 원으로 한 권의 시집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시집에는 적게는 몇십편에서 많게는 몇백편의 시가 담겨있습니다.
시집에서 발견하는 하나의 구절이 제 마음에 울림을 주고 지치고 힘들었던 제 삶을 위로해주고 다시 희망을 선물해주는 경험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읽고 감명받은 시나 구절을 다른 사람에게 읽어준다거나, 시집을 위로하고 싶은 분에게 선물해주며 시집이 돌고 돌다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 한 권의 시집을 읽게 되고 각자 자기 자신을 바꿔준 시나 울림을 준 구절들도 다양하게 나오며 보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6.
“만원으로 하드보드지, 색지, 그 외 예쁘게 장식할 것들을 몇가지 구매합니다.
그리고 위스타트운동에 대한 포스터 등을 만들어서 사람이 많은 번화가나 대학교 캠퍼스 내에 방문하여 홍보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작은 관심 하나 하나가 모여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7.
“만원을 100원짜리 동전으로 바꿔서 피아니스트,선생님,축구선수 등의 사인을받아 그들과 같은꿈을가진 사람들에게 하나씩 선물하는건 어떨까요? 사람들이 그 동전을보며 꿈을키워나갈수있게요^^”
#8.
“국내에선 10000원은 적은 돈이지만 아프리카난민들에겐 수백명의끼니를 해결할수있습니다
전1만원으로 아프리카전쟁난민을돕겠습니다ㅠㅠ”
#9.
“책1권을 사서 모두가 돌려 볼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요?
책을 보고 싶지만 책1권 살수 없는 사람들도 많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원 한장으로 책을 사 모두가 함께 돌려 읽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0.
” 저게 주어진 만원으로 할수 있는 위대한 일은..
문구점에 가서 만원으로 살수 있는만큼 저금통을 다 삽니다.
예를들어 1000원짜리 10개?
그 저금통들을 가지고 학교에서 모금을 해서 10개의 저금통을 꽉 채우면,
시작은 작은 만원이지만 더 큰 돈과 마음을 모을수 있습니다
그 돈으로 기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1.
“우선 만원을 천원짜리 열 장으로 바꾼다.
천원 짜리 열장을 열 명의 사람에게 주면서 지금 주위의 가장 힘든 사람에게 자신의 천원을 더해 건네주기를 부탁한다. 물론 자신이 가장 힘들다 생각된다면 자신이 그 돈을 가져도 좋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돈 천원을 소비하지만 이 돈이 후에 어려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과 행복감을 갖게된다. 또한 진정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은 자신도 언젠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란 희망과 고마움을 나누게 됩니다~! 이름하여 행운의 천원 편지~!”
#12.
” 만원으로 캔커피를 삽니다!
캔커피를 집에서 따뜻하게만들고
새벽 환경미화원아저씨들께서 일하시는 시간에 밖으로 나가서
그분들께 하나씩 드리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합니다.
만원으로는 캔커피를 몇개 못사고
그래서 캔커피를 나누어 드릴 수 있는 분들도 적겠지만,
캔커피와 감사하다는 인사를 받은 환경미화원분들께서 힘을내시고
지역의 청결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주신다면
보다 더 깨끗한 지역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확장해보자면 깨끗해진 지구의 생명 연장으로 더 많은 후손들까지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13.
저는 명동과 대학로 부근에서 만원짜리 지폐 한 장으로 하는 마술공연을 추천합니다! 만원으로 무언가를 사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지만 다 쓰고 나면 더 나누어 줄 수 없잖아요^^.  그래서 만원을 소비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행복을 더 많이 나눌 수 있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히든마술, 체인지마술 등의 마술을 재미있는 멘트와 진행으로 공연하면 지나가시던 사람들에게 행복을 나누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공연하면서 옆에 모자를 두고 재미있게 관람하신 분들이 자유롭게 동전을 넣어주시면, 그 돈을 모아 불우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원으로 행복을 드리고 그 행복을 받은 사람들이 또 다른 이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으면 저 자신도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또 마술에 쓰인 만원은 같이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마다 사용해서 계속 행복을 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 도전을 통해 만원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알게 된 것 같아서 너무 좋고, 간만에 머리를 짜낸 좋은 기회였습니다!^^
#14.
특별한 날 친구와 함께 사람이 많은 길거리나 장소에서 자신의 소원이나 바라는 희망을 적어서 달 수 있게끔 하는 것! 즉 소원 트리를 하면 어떨까요? 준비물은 여러 장의 포스트잇과 볼펜! 아니면 길거리에서가 힘들다면 제가 아는 사람들에게 소원을 물어봐서 그 소원들을 적어서 적은 사람들이 잠시나마 삶에서의 위안을 얻고 서로의 소원도 빌어주고 보고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 좋을 거 같아요! 또는 자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준비해 놓으면 지나가는 사람들이나 어떤 장소에 머무르는 사람들이 쓰고 싶은 무언가를 적고 가지 않을까요?
이렇게 총 14개의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도 만 원을 어떻게 더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 이렇게 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